본문 바로가기
  • 너희와 함께한 모든 순간♡
일상/CAFE & FOOD

창녕 함안보 전시관 + 눈꽃빙수맛집 + 블루25 편의점

by Dodoru 2023. 7. 17.
728x90
반응형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창녕 할머니댁에 방문을 했답니다.

그동안 저희 집에 독감의 쓰나미가 밀려와서 집에서 몇 줄을 요양했더랍니다. ㅠㅠ

 

저희가 도착하자마자 아버님이 눈꽃빙수 맛있는곳을 안다고 먹으러 가자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도착한 곳이 함안보 전시관이랍니다.!!

 

함안보전시관

 경남 함안군 칠북면 봉천 2길 427 통합관리센터

(지번) 봉촌리 산 158-1

055-520-3250

[휴무] 매주 월요일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무료입장, 주차장

 

함안보 전시관은 입장료 없이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바로 건물 2층으로 들어갈 수 있답니니다.

함안군 홍보. 전시관 안으로 들어가면 함안의 역사와 함안의 가볼 만한 곳, 함안의 특산물등이 전시, 설명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한쪽켠으로 Blue25 편의점과, 우유 눈꽃 빙수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왼쪽 편은 홍보 전시관,  오른쪽 편은 편의점 및 카페가 있답니다. 주문은 편의점 카운터에서 주문하시면 된답니다. 이모님 한분이서 하시는데 조금 힘들어 보이셨어요.

금액은 비싸지도 싸지도 않아요. 다른 카페와 금액은 비슷하답니다. 음료종류가 많이 있답니다.

저희는 여기 카페가 눈꽃빙수가 맛있다고 해서 눈꽃 빙수와 레모네이드 하나를 주문했어요. 눈꽃빙수도 1~2인용, 3~4인용이 있답니다. 저희는 인원수가 많아서 3~4인용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3~4인용 눈꽃 빙수랍니다. 일단 크기가 엄청 크더라고요.  그릇 널찍해서 팥빙수를 섞을 때 수월하게 섞을 수 있었어요.

눈꽃 빙수에 특별한 건 없이 우유얼음 + 팥 + 찹쌀떡 + 연유 + 콩가루가 뿌려져 있답니다. 그런데 팥이 많이 달지 않아서 어르신들이 좋아할 맛이었어요. 엄청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랍니다.

호불호가 조금 갈릴 듯했어요. 저희 딸은 엄청 좋아해서 계속 먹는 반면 우리 나들이는 조금 먹다가 말았거든요. 저희 신랑은 엄청 맛있다고 먹고, 저는 조금 더 달았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ㅎㅎㅎ 아버님도 맛있다고 드시는데, 어머님은 조금더 단 게 좋다고 하시고요. 딱 취향이 단거 좋아하는 사람과 담백한 걸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창밖을 보면서 낙동강과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저희가 간 날은 장마기간 중이라서 물 수위가 엄청났답니다. 물 흐르는 속도도 엄청나더라고요. 엄청난 물 속도에 다리를 지나가던 사람들이 잠시 차를 세워두고 구경을 하더라고요. 

낙동강을 따라서 자전거 종주길이 있더라고요. 자전거 인증센터? 도 있었어요. 날 좋을 때 자전거 타러도 많이들 오시는듯합니다. ^^ 

 

지금은 생태공원이 물에 잠겨있지만, 장마가 끝나면 생태공원에 놀러 와도 될듯하더라고요. 연인들끼리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은 듯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